[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제 15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를 주최하는 (사)한국유기농업협회가 10일(목)~12일(토) 홍콩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홍콩 로하스 박람회’에 한국 9개 업체와 함께 참가한다.

홍콩로하스박람회는 10일(목)~12일(토)까지 홍콩컨벤션센터 홀 3F&3G에서 개최되며 천연, 유기농, 친환경 제품박람회로는 주목할만한 전문적인 박람회이다.

한국관으로 참가하는 업체는 푸른산참농원, 알로에팜, 쌈지에프엔비, 바비조아, 웰모닝, 제너럴네이처, 부부식품, 강진된장명품화사업단이다. 품목으로는 오미자청, 알로에꿀차, 아마씨오일, 유기농 기능성 쌀, 곡물효소 등 유기가공식품으로써 홍콩시장 수출에도 기대하고 있다.

4월에는 ‘북경국제유기건강식품박람회’에 6개 업체와 참가계획에 있으며, 하반기에는 상해와 미국으로도 참여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니, 수출을 목적으로 하는 유기농 업체는 주목할 만한 정보이다.

국내 유기농 전문박람회로는 8월18일(목) ~ 8월 20일(토)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제 15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가 개최된다. 해외바이어 비즈니스 매칭 프로그램을 통해 박람회 장 내에서 해외바이어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3월까지 조기신청 기간이니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친환경유기농박람회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