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싱가포르에서 열린 첫 번째 정상회담 이후 8개월 여 만에 2차 북미정상회담 일정이 공식 발표됐다.

현지시각으로 지난 5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새해 국정연설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2차 북미정상회담이 오는 27~28일 이틀 간 베트남에서 개최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번 2차 북미정상회담은 1차 때와 달리 이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 날 트럼프 대통령은 "앞으로 할 일이 많이 남아 있지만, 김정은 위원장과 관계가 좋습니다. 김 위원장과 2월 27일과 28일에 베트남에서 다시 만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베트남의 개최 도시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또한 트럼프 대통령은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한편, 이번 2차 북미정상회담을 유치한 베트남 정부는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공식 성명을 냈다. 레 티 투 항 베트남 외교부 대변인은 공식 성명에서 "2차 북미정상회담을 환영한다"면서 "베트남 정부는 한반도의 안보와 안정, 평화를 유지하기 위한 대화를 적극 지지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레 티 투 항 대변인은 "베트남 정부는 이 같은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북미정상회담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당사국들과 적극 협력하고 지원할 준비가 돼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