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경찰이 조재범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코치의 성폭행 혐의가 인정된다고 최종 결론 내렸다.

6일 경찰에 따르면 조재범 전 코치의 성폭행 혐의를 수사해온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여성범죄특별수사팀은 오는 7일 기소의견으로 사건을 수원지방검찰청에 송치할 예정이다.

경찰은 조 전 코치가 2014년 8월부터 2017년 12월까지 태릉과 진천 선수촌의 빙상장, 한국체육대학교 빙상장 등 7곳에서 심석희 선수를 성폭행한 혐의가 있다고 보고 아동청소년 성보호법의 강간상해 혐의를 적용했다.

앞서 조 전 코치는 상습 폭행은 인정하면서도 성폭행 혐의는 전면 부인해왔다. 그러나 경찰은 피해자인 심 선수의 진술이 구체적이고 일관되며, 조 전 코치와 심 선수가 성폭행과 관련된 대화를 나눈 휴대전화 메시지 등을 통해 조 씨의 혐의가 입증된다고 판단했다.

경찰 관계자는 "그 장소에 가지 않으면 알 수 없는 사실을 정확히 말하는 등 피해자 진술이 워낙 구체적이고 일관돼서 범행 일시와 장소를 특정하는 데 무리가 없다고 결론 내렸다"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달 30일 재판부는 심석희 등 쇼트트랙 선수 4명을 상습 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조 전 코치의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1심의 징역 10개월보다 높은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했다.

그러나 이는 성폭행 혐의는 포함되지 않은 것이기에 성폭행 혐의까지 추가된다면 형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