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기타리스트 김도균이 대장암 의심 진단을 받았다.

지난 5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불타는 청춘'에서는 건강검진을 받는 김도균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 날 방송에서 김도균은 건강검진에 대해 유난히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였다.

먼저, 김도균의 갑상선을 검사한 전문의는 "담낭에 돌이 있어요. 담석이 있으신데, 이거는 차후에 증세를 일으킬 수도 있어요"라며 주의를 요했다. 이어 김도균의 대장내시경 결과에 대해서는 "용종이 너무 많았다. 제거한 것도 많다"며 "그런데 S결장 쪽에 큰 게 있는데, 너무 사이즈가 커서 입원을 해서 제거를 하셔야 한다"고 진단했다.

또한 전문의는 "이 용종은 단순 양성 용종은 아닌 것 같고, 고도 선종이라고 해서 대장암으로 넘어가기 직전이에요"라며 "오늘 대장내시경 하기를 잘하신 거예요"라고 다소 충격적인 진단을 내놨다. 특히, 전문의는 "이건 놔두면 100% 암으로 간다. 대장암 1기로 나올 수도 있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이에 따라, 김도균은 곧장 수술이 가능한 다른 병원에 입원해 두 차례의 수술을 받았다. 다행히 김도균은 두 번에 걸쳐 출혈 없이 용종을 절제 했지만, 아직 암이 아니라고 확신할 수는 없는 상태였다. 해당 병원의 전문의는 "조직검사를 할 거다. 떼어낸 용종에 암세포가 있으면 안 된다. 그러면 원래 대장에도 암세포가 있을 수 있다. 결과는 일주일 후에 나올 것"이라고 소견을 전했다.

일주일의 시간이 걸리는 김도균의 건강검사 결과는 다음 주 방송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