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일본 국민그룹 '아라시'가 팀 활동 중단을 선언해 국내외 팬들에게 큰 아쉬움을 남겼다.

지난 27일 아라시의 멤버 오노 사토시, 사쿠라이 쇼, 아이바 마사키, 니노미야 카즈나리, 마츠모토 준은 아라시 공식 팬사이트를 통해 2020년 12월 31일을 끝으로 활동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리더인 오노 사토시는 “많은 대화를 나눈 끝에 내년 12월 31일까지만 함께 활동하기로 의견을 모았다”라며 “돌연한 발표로 놀라게 했다고 생각하지만 누구보다 팬들에게 우리 결단을 제대로 얘기하는 게 좋을 것이라고 판단했다”라고 밝혔다.

니노미야 카즈나리는 “각각의 생각을 존중해 활동을 중단하게 됐다. 아라시는 5명이 함께 아라시다. 2020년의 마지막까지 아라시 답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5명이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쿠라이 쇼도 “20년 이상 함께 걸어온 멤버들의 조금씩 다른 생각들을 하나의 결론으로 모으게 됐다. 앞으로 감사한 마음을 시간을 들여 전해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아이바 마사키는 일각에서 제기된 불화설을 강하게 부인하며 “5명이 사이가 나빠진 것은 절대 아니다. 5명이 아라시라는 마음이기 때문에 한 명이든 두 명이든 빠지면 아라시라는 이름으로 활동을 하는 것은 어렵다고 생각했다”라며 “5명이 같은 방향을 향해 활동을 재개할 때는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해명했다.

마츠모토 준은 “우리의 결단을 팬 여러분들과 관계자 분들께 이해받기 위해서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이 타이밍에 발표하게 됐다”라며 “지금까지 응원해 주신 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 5명이 단결해서 끝까지 달리겠다”라고 했다.

'아라시'의 활동 중단 소식이 전해지자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20년 동안 쌓아온 추억이 사라질까 무섭다” “해체가 아니라 활동 중단이라서 그나마 다행” “내 삶의 원동력 아라시” “남은 2년이 제발 더디 가기를” 등 아쉬운 마음을 드러냈다.

한편, 1999년 데뷔해 올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이한 그룹 아카시는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NHK 홍백가합전에 10회 연속 출장하는 기록을 세웠다. 홍백가합전은 매년 연말 가장 인기 있는 가수들만 출연의 기회를 얻는 쇼 프로그램이다.

'아라시'는 오는 4월부터 12월 31일까지 돔 투어를 계획하고 50회 공연으로 팬들과 만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