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나비스오토모티브시스템즈㈜(대표 정희석, 이하 NAVIS-AMS)는 부산시가 선정한 ‘2016 부산광역시 전략산업 선도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2016 부산시 전략산업 선도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5개 분야의 총 102개사로 융합부품소재산업 40개사, 해양산업 24개사, 창조문화산업 16개사, 바이오헬스산업 9개사, 지식인프라서비스산업 13개사이다.

선도기업 사업은 5대 사업별로 경쟁력 있는 부산지역 강소기업에게 금융·기술개발·마케팅 등의 분야를 지원하여 지역경제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성장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NAVIS-AMS는 차량 내비게이션 전문 기업으로 융합부품소재산업 부문에 최종 선정되었다.

자동차가 단순한 교통수단에서 복합문화공간으로 인식이 변화된 지는 오래되었다. 최근에는 커넥티드카 등 미래형 스마트카 개발이 활발해지면서 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자동차 핵심 기술로 떠오르고 있다. 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정보(INFORmation)와 문화(enterTAINMENT)의 합성어로 차량용 오디도, 비디오, 내비게이션, 외부기기 등을 연결하는 차량통합시스템이다.

이러한 추세를 반영하듯 완성차 업체들도 내비게이션 업체에 높은 수준의 기술력과 엄격한 품질관리를 요구하고 있다. NAVIS-AMS는 유럽 중심의 글로벌 완성차 업체가 준수를 요하는 국제표준인 ASPICE 레벨3을 획득하고,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전자지도, 하드웨어 모두를 독자적으로 개발 및 생산하는 강점으로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높은 수준을 만족시키고 있다.

최근 NAVIS-AMS는 2016년형 BMW 3시리즈 페이스리프트 모델과 BMW 7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의 순정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전자 지도를 공급하였다.

한편 NAVIS-AMS의 자체 내비게이션 브랜드 ‘나브킹덤’ ( www.navkingdom.com ) 은 전국 유통망을 확대하면서 국내 애프터 마켓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