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14일 교육부는 교육 신뢰회복 추진단 1차 회의를 통해 학사 부정 등과 관련된 대학들의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교육부가 발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아이돌 가수들에게 특혜를 줬다고 의혹을 받았던 동신대학교는 학교 수업을 듣지 않은 연예인 학생 7명의 출석을 무단으로 인정, 학점을 부여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에 교육부는 이들에 대한 학점 및 학위 취소를 요구했다.

확인된 7명은 하이라이트 멤버인 이기광, 용준형, 윤두준과 비스트 전 멤버 장현승, 비투비 멤버 서은광과 육성재, 가수 추가열로 확인됐다.

특히 추가열의 경우 학사학위가 없음에도 실용음악학과 겸임교수로 임용됐다. 이에 학위 취소와 함께 겸임교수 임용도 무효화된다.

또한 학위가 취소에 대해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비투비 육성재 서은광, 비스트 출신 장현승)과 소속사 어라운드어스 측(하이라이트 윤두준 용준형 이기광)은 "사실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14일 동신대학교 측은 "대학에서는 학칙과 학과 규정 등에 의거하여 학점과 학위를 부여하였으나, 일부 규정 상의 미비점이 있었음을 인정한다. 그러나 위 원칙에 따라 학점과 학위를 받은 졸업생들이 피해를 받지 않도록 최대한 이들을 보호할 수 있는 대책을 면밀히 검토하고, 추후 보다 철저한 학사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규정 정비 등 보완책을 수립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