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성룡 기자 = 스피드스케이팅 선수 김보름(강원도청)이 전 국가대표 동료 노선영으로부터 괴롭힘을 당해왔다고 폭로해 파문이 일고 있다.

11일(오늘) 오후 방송된 채널A의 시사프로그램 '뉴스A LIVE'와의 인터뷰에서 김보름은 "2010년부터 지난해 올림픽 시즌까지 괴롭힘을 당해왔다"고 주장했다.

이 날 인터뷰에서 김보름은 "노선영으로부터 훈련 및 선수촌 생활 과정에서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했다"면서 "코치진이 랩타임을 정하고 이에 맞춰 타면 '천천히 타라'고 하는 등 훈련을 방해했다. 훈련은 물론이고 라커룸, 방에서도 폭언을 했다"고 폭로했다.

더욱이 김보름은 "이와 관련해 코치진에 도움을 요청했다"고도 밝혔다. 김보름은 "코치진이 노선영을 불러 하지 말라고 이야기 했다. 하지만 (노선영은) 왜 김보름 편을 드냐고 반발했고 결국 해결되지 않았다. 코치들은 내게 참고 하라고 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보름은 "선수들끼리 경쟁은 있을 수 밖에 없는 일이다. 하지만 다른 선수의 경기력에 직접 영향을 주는 것은 견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뿐 만 아니라, 이 날 김보름은 지난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불거진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추월 왕따 논란'에 대해서도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했다. 김보름은 "노선영이 경기 후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내가 일부러 가속했다고 말했지만 경기 영상을 분석한 결과 내 기록은 오히려 0.1초 느려졌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보름은 "노선영과 팀추월에서 호흡을 맞춘 지 7년 정도 됐다. 수많은 경기를 했고 돌발 상황도 있었다"라면서 "팀추월에서 중요한 룰은 뒷선수가 힘이 빠져서 늦어지면 알려줘야 한다. 노선영도 다른 경기에서 사인을 줬다. 소리를 듣고 속도를 조절하며 경기를 해왔는데, 노선영이 올림픽에서는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김보름은 "1년이 지났지만 난 선수 생활을 더 해야 한다. 잘못 알려진 부분과 오해는 풀고 가야 좋은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앞서 김보름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당시 개인 종목에서 은메달을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른바 '팀추월 경기 왕따 주행' 논란에 휩싸이며 국민적인 비난을 받기도 했다. 이후 문화체육관광부가 대한빙상연맹에 대한 특정 감사를 실시한 결과 "팀추월 경기 당시 선수들에게 고의가 없었다"는 결론을 내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