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Mnet '슈퍼스타 K7'에 출연해 얼굴을 알린 가수 이요한이 전 여자 친구를 두고 팬들과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는 사생활 논란에 휩싸여 결국 활동을 중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갖는다.

앞서 지난달 31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 판'에는 '길거리에서 네 음악이 다신 안 들렸으면 좋겠어'라는 장문의 글이 게재되며 그의 사생활 논란이 불거졌다.

이요한과 지난 2017년 2월부터 10월까지 만났다고 밝힌 A 씨는 이요한이 자신과 교제할 당시 여러 여자들과 바람을 피우고 팬들과 SNS로 연락하며 부적절한 관계를 맺었다고 주장했다.

A 씨는 장문의 글을 통해 "2017년 10월 네가 헤어지자고 했을 때 너는 다른 여자 친구와 이미 사귀었던 상태였다. 2018년 2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이사 준비할 때 너의 빨래통에서 여자 스타킹이 나왔다. 어머니 스타킹이라는 등 변명을 하고 나에게 화를 냈어. 결국 넌 다른 여자의 스타킹이라고 했다. 너는 좋은 소속사에 들어가게 됐고 소속사에서 주최하는 페스티벌 등에 나갈 때면 인스타그램 DM(디렉트 메시지)로 만난 너의 여자 팬들과 공연을 보고 술도 먹고 잠도 잤어. 우리 사이가 소원해졌다는 핑계를 대며 반지를 빼면서"라고 말했다.

이어 A 씨는 "2018년 12월 중순 너의 휴대전화를 봤다. 5명의 연락처, 2명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를 적어뒀다. 만남, 연락, 잠자리가 있었던 여자들. 단골 술집 아르바이트생 번호를 따서 만나기도 했고 DM으로 연락 오는 팬들도 만났더라. 내게는 일 때문에 바쁘다고 해놓고 여자들을 집으로 부르고 데이트를 했다"라며 "12월에만 6명의 여자에게 전화했고 4명의 여자에게 DM을 보내고 2명의 여자에게 문자를 보냈다. 내가 모르는 여자들도 많을 것"이라고 주장하며 이요한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다른 사람들과 나눈 카카오톡, 문자메시지 등을 공개했다.

이 소식은 온라인상으로 급속도로 퍼졌고 이요한과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 측은 이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이요한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난 2년간 무책임한 행동으로 몇 차례 같은 실수로 전 애인에게 큰 상처를 줬다"라며 "저의 신중하지 못한 행동으로 상처를 받으신 분들에게 실망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라며 사과글을 게재했다.

소속사 해피로봇 레코드 또한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요한 씨의 개인적인 논란으로 인해 심려를 끼쳐드리게 되어 대단히 죄송하다"라며 "활동을 중지하고 자숙의 시간을 가지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소속사 측은 "현재 구체적인 사실 여부를 확인 중이며 향후 활동에 대해선 충분한 자료 검토와 논의를 거친 후 아티스트와 소통하여 거취를 표명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요한은 미국 버클리 음대 출신으로 뮤직 프로덕션과 사운드 엔지니어링을 전공했다. 2015년 방영된 '슈퍼스타 K7'에서 톱(TOP) 8까지 진출하며 화제가 됐고, 2017년 '유 윌 비 올라잇(You’ll be alright)'을 발표하며 정식 데뷔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