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고의로 차에 흠집을 내고 고객에게 수리비를 받아낸 렌터카 업체 직원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26일(오늘) 오후, 전북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사기, 업무상 횡령 등의 혐의로 대전 지역 조직폭력배이자 렌트카업체 영업소장인 A씨(22)를 구속하고 범행을 도운 종업원 B씨(21) 등 2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 등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렌터카를 반납 받는 과정에서 고객 모르게 고의로 차를 훼손하고 수리비를 받아낸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이들은 고객 앞에서 차를 살피는 척하며 금속물질 등으로 흠집을 냈고, 재빨리 수건으로 범행도구를 감싸는 수법을 썼다. 이들은 수리비 명목으로 고객들에게 약 20만원에서 90만원을 청구했고, 총 3000만 원을 가로챈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A씨는 흠집을 광택제로 대충 지우고 차량을 또 다른 손님에게 대여해주는 수법으로 범행을 이어갔다. 이들에게 속은 피해자만 약 50여 명에 달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피해자 대부분은 면허를 취득한 지 1년 미만인 운전자거나 20대 여성인 것으로 전해졌다.

하지만 억울함을 호소한 한 피해자가 경찰에 신고했고,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렌터카 영업소 내 폐쇄회로(CC)TV 등을 분석해 증거를 확보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