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주성 기자 = 지난 2003년부터 16년째 이어온 홍명보 자선 축구 경기가 올해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18일(오늘) 오후, 홍명보 장학재단은 "연말 축구 축제로 자리 잡은 홍명보자선축구경기가 오는 22일 오후 2시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다"고 발표함과 동시에 "2003년부터 시작된 자선축구의 16년 여정을 마무리하는 자리"라고 알렸다.

홍명보 장학재단은 지난 2003년 이 대회를 개최한 이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소외 계층 돕기를 위한 자선 축구 경기를 열어왔다. 특히, 지난해까지 자선 축구 경기 수익금으로 22억8000만 원의 기금을 조성해 소아암 환우와 각종 스포츠 복지 단체, 축구 유망주, 저소득층 돕기와 청년 실업 지원 등에 써왔다.

한편, 긴 여정을 마무리하는 16번째 자선경기는 2002년 한·일 월드컵 레전드와 K리그 올스타 대결로 펼쳐진다.

2002년 레전드 팀에는 최용수, 김남일, 송종국, 유상철, 이영표, 최진철, 김태영, 최태욱, 현영민, 김병지 등 당시 멤버들이 대거 참가한다. K리그 올스타팀에는 김신욱(전북)과 고요한, 조영욱, 윤석영(이상 서울), 김민우, 윤빛가람(이상 상주) 등 국내 프로축구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그러면서 홍명보 이사장은 "마지막 무대는 2002 멤버들과 함께 하려한다. 시작도 같이 했으니 끝도 그들과 함께 할 것"이라면서 동료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