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고속도로상 장흥 인근서 17대 추돌…영하권 날씨에 부슬비와 눈 내려 '빙판'

(보성=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영하권 기온에 눈·비까지 내려 블랙 아이스로 인한 차량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11일 오전 7시 30분께 전남 장흥군 남해고속도로 상 장동2터널 인근 보성-영암 방면 도로에서 차량 17대가 잇따라 부딪혔다.

이 사고로 운전자와 동승자 4명이 비교적 가벼운 상처를 입었다.

최초 1t 트럭과 5t 화물차가 추돌해 멈춰선 뒤 뒤따르던 차들이 급제동하면서 2중, 4중, 7중 등 사고를 내며 잇따라 추돌했다.

고속도로 순찰대는 견인 차량을 이용해 사고 차량을 안전지대로 이동 조치하고, 고속도로를 지나는 차량을 국도로 우회하도록 하고 있다.

'블랙 아이스'에 도로 벗어난 승용차(장흥=연합뉴스) 정회성 기자 = 11일 오전 전남 장흥군 남해고속도로 장동2터널 인근 화단에 승용차가 올라타 있다. 이날 장동2터널 인근에서 도로 위에 내린 비가 얇은 빙판으로 얼어붙는 '블랙 아이스' 현상으로 차량 17대가 잇따라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 hs@yna.co.kr

한편 전남소방본부에는 이날 오전 화순, 장흥, 보성 등 전남 지역에서 총 25건의 크고 작은 교통사고 신고가 접수됐다.

경찰은 밤사이 0.5㎜가량 부슬비가 내렸지만, 아침 최저기온인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블랙 아이스가 발생해 사고가 잇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블랙 아이스는 기온이 갑작스럽게 내려가면서 도로 위에 녹았던 눈이나 비가 다시 얇은 빙판으로 얼어붙는 도로 결빙 현상을 말한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