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경기도 부천의 자동차용품점 창고 화재 현장에서 불에 탄 신원 미상의 남성 시신이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다.

10일 부천 소사경찰서와 부천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시 24분쯤 부천 소사구 심곡본동에 위치한 한 자동차용품점 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불은 건물 내부 20㎡와 폐목재 등을 태워 소방서 추산 28만 8000원의 재산피해를 내고 30여 분만에 진화됐다.

그러나 소방당국은 불에 탄 쓰레기 더미 속에서 천장 쪽을 바라보며 누워 있는 남성 시신을 발견했다.

발견된 남성의 다리와 발목에는 전깃줄로 묶인 흔적이 발견됐으며, 내부 신체 장기가 모두 훼손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시신 주변에 인화성 물질이 담겼던 것으로 추정되는 플라스틱 통 2개와 타다 남은 라이터, 전깃줄 등이 발견됐다.

최초로 화재를 신고한 보안업체 직원 황모(32)씨는 "건물 내 화재감지기가 작동해 현장에 가보니 건물 안에서 검은 연기가 흘러나와 119에 신고했다"라고 말했다.

소방당국은 "현장에 도착했을 때 시신을 중심으로 3~4군데에서 화염이 치솟고 있었다"며 "발화 지점이 외부에서 출입하기 쉬운 곳이고 주변에 열원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 2군데 이상 발화점이 확인된다는 점에서 범죄를 은폐하기 위한 방화가 의심된다"라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화재 현장은 쓰레기를 쌓아두는 버려진 공간으로 아무도 관리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라며 “지문을 확인할 수 없을 정도로 시신은 훼손됐기 때문에 CCTV 영상 분석과 탐문수사 등을 통해 남성 신원을 확인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경찰은 숨진 남성 정확한 사인과 신원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시신 부검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의뢰하고 화재 현장 주변 폐쇄회로(CC) TV 영상을 분석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