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N300 NAS 하드드라이브(HDD) 및 X300 퍼포먼스 HDD 시리즈에 12TB[1] 및 14TB 모델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12/14TB 모델은 헬륨-밀폐 디자인으로 3.5인치 메커니컬 디자인을 구현, 저장 밀도는 높이되 HDD 전력 프로필은 낮췄다. 또한 도시바의 첨단 레이저 접합 기술과 HDD 케이스 디자인을 활용해 헬륨을 드라이브 인클로저에 완전히 밀폐시켰다.

새로운 12/14TB 모델은 7200rpm에서 구동하며 초고성능 256MB 버퍼 메모리를 탑재했다. N300 NAS 및 X300 HDD는 모터 샤프트가 플래터 양쪽을 고정해 진동을 최소화하는 첨단 스테이블 플래터(Stable Platter) 기술을 적용했다. 데이터를 읽고 쓰는 동안 트래킹 정확도를 높여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N300 NAS HDD는 회전 진동(rotational vibration, RV) 센서를 탑재해 최대 데이터 전송속도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14TB 모델은 최대 260MB/s, 12TB 모델은 최대 253MB/s이다. N300 HDD는 최대 8개[2]의 HDD 멀티레이드(multi-RAID) 시스템을 지원하기 때문에 확장성이 뛰어나다. 따라서 스토리지를 늘리거나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접속해야 하는 NAS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도시바 스토리지 프로덕트 세일즈 앤 마케팅(Senior Manager of Storage Products Sales & Marketing) 사업부의 히로히사 후지키(Fujiki Hirohisa) 수석매니저는 “신모델은 성능, 스토리지, 신뢰성, 전력 효율성이 모두 이례적일 정도로 우수하다”며 “HDD 업계의 이노베이터인 도시바의 기술력이 집대성된 결과”라고 강조했다.

N300 NAS HDD 시리즈는 개인, 홈 오피스, 소규모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결합한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한 제품이다. NAS 환경에서 요구되는 성능, 신뢰성, 내구성, 확장/축소 능력을 최적화했다.

X300 퍼포먼스 HDD 시리즈는 고성능과 견실한 용량을 제공한다. 그래픽 디자인, 애니메이션, 사진 및 영상 편집, PC 게임 등의 크리에이티브 및 프로페셔널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적합하다. 최대 14TB의 용량을 가진 X300 퍼포먼스 HDD 시리즈는 대용량 게임 라이브러리도 손쉽게 읽고 쓸 수 있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