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배우 조여정이 부친의 빚투에 휘말렸다.

6일 한 매체는 채권자 A 씨의 말을 빌려 "조여정의 부친 조 모 씨가 14년 전 A 씨로부터 약 3억 원을 빌린 뒤 지금까지 연락을 피하며 갚지 않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인터뷰에 따르면 A 씨는 조여정의 부친과 동향 출신 이웃사촌이며, 2004년 요양원 설립을 목적으로 2억 5000만 원, 이후 경매를 막고 건물을 팔아 채무를 갚겠다며 5000만 원을 추가로 빌려줬지만 지금까지 상환받지 못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주소를 옮기고 전화를 받지 않으며 연락도 피하고 있다고 밝혔다.

A 씨는 "대출받아 빌려준 돈이라 매달 이자 부담도 컸다. 생활고에 시달리며 매달 50만 원이라도 갚아달라고 부탁했지만 연락을 무시하더라"며 "나이 70에 살던 집도 내놓고 아파트 경비로 나섰다. 집 월세도 아들이 내줄 만큼 형편이 어렵다"라며 "딸인 조여정도 유명인이라 받지 못할 거라고 생각도 못했다"라며 "소속사에도 전화했지만 반응이 없었고, 최근엔 소속사를 옮겼다. 조여정은 행복하게 잘 살고 있는데 난 내 자식들에게 미안했다"라고 토로했다.

이에 대해 조여정의 소속사 높은엔터테인먼트 측은 "본인 확인 후 빠른 시간 내 공식입장을 내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997년 잡지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한 조여정은 영화'로맨스가 필요해', '후궁:제왕의 첩', '방자전' 등과 드라마 '애정의 조건', '얼마나 좋길래', '집으로 가는 길', '해운대 연인들'로 꾸준한 사랑받았다. 최근 JTBC 드라마 '아름다운 날들' 출연을 검토하고 있다.

키워드

#빚투 #조여정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