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첫 한파 주위보가 내려진 가운데 경기도 고양시 백석역 근처에서 지역난방공사 배관이 터지는 사고가 나 사망자가 발생하고 도로가 침수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지역난방공사와 고양시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8시 40분께 고양시 백석동 1538번지 도로에서 지역난방공사 온수배관이 터지는 사고가 일어났다.

이 사고로 100도씨 가까운 뜨거운 물이 도로 위 흘러나와 근처에 있던 시민들이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옮겨졌다. 이 사고로 중화상은 2명, 경상자도 19명이 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 이번 사고로 수증기가 뿜어져 나오고 뜨거운 물이 도로로 흘러나오면서 사고 현장에서 고립된 차량 뒷좌석에서 손모(69)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사고 차량은 약간 무너져 내린 도로 위로 흙 무더기에 약간 빠진 채 발견됐다. 발견 당시 차 안에 물은 다 빠져 있었으며 앞 유리창이 일부 깨진 상태였다.

경찰 관계자는 "사고 직후 물이 차 안으로 쏟아지며 화상을 입은 것으로 보이나 정확한 사망 원인은 더 조사를 해봐야 알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소방 당국은 이 사고로 인근 반경 약 200m 도로가 터져 나온 온수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사고 일대 교통통행이 통제되고 있으며 수증기가 자욱하게 퍼져 앞이 제대로 보이지 않는 등 혼잡이 빚어지고 있다.

이 사고로 현재까지 인근 백석, 마두, 행신 등 인근 지역 2천여 가구에 공급되던 난방과 온수가 끊겨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지역난방공사 측은 긴급 복구반을 투입해 복구에 나선 지역난방공사 측은 잠시 뒤 오전 1시쯤부터 순차적으로 난방과 온수 공급이 재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