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배우 마동석 측이 부친 사기 논란에 대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마동석의 부친이 지인 A 씨의 노후자금 약 5억 원을 받고 빼돌렸다고 보도해 논란이 야기됐다.

이에 대해 29일 마동석 소속사 TCOent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입장을 전했다.

소속사 측은 "좋지 않은 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매우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라며 "2010년경 아버지의 사업상 투자 목적으로 받은 금액을 돌려드릴 예정이었으나, 금액 일부가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어 해당 부분에 대한 재판을 진행하였으며, 판결에 의해 변제해야 할 금액을 모두 지급 완료하였음을 마동석의 아버지와 담당 변호사, 그리고 판결문을 통해 확인했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유 여하를 막론하고 이런 일로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다시 한번 모든 분들께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라며 "이외의 책임이 있다면 아들로서 피해를 입으신 분에게 법적, 도의적 책임을 끝까지 다 할 것이며, 소속사 또한 이를 원만히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앞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고교 시절 인연이었던 마동석의 부친과 A 씨는 2010년 재회, 친구처럼 의지하고 지냈다. 그러나 마동석의 부친은 A 씨가 평생을 모은 노후자금과 집 담보대출까지 받게 해 수억 원을 빼돌렸고, 전 재산을 날린 충격으로 쓰러진 A 씨는 현재 요양원에서 홀로 투병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A 씨의 조카들은 지난 2016년 6월 마동석의 부친을 고소했다. 이에 재판부는 사기 금액 중 3억 원에 가까운 금액에 대한 편취(사기)가 인정돼 올해 1심과 2심에서 마동석의 부친에게 징역 2년 6월을 선고했다. 다만 재판부는 마동석의 부친이 80대의 고령인 점을 감안해 4년간 집행을 유예하도록 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