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전·현직 영부인을 사칭해 광주·전남 유력인사들에게 사기를 친 40대 여성이 구속됐다.

23일 광주지검과 전남지방경찰청 등에 따르면 경찰은 영부인을 사칭해 금품을 뜯어낸 혐의(사기 등)로 A(49·여)씨를 구속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A 씨는 지난해 12월 지방 유력인사 10여 명에게 휴대전화 메시지를 통해 자신을 권양숙 여사라고 속여 당시 광주시장 B 씨로부터 4억 5천만 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딸 사업 문제로 5억 원이 급하게 필요하게 됐다. 빌려주면 곧 갚겠다'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냈다.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과 친분이 있던 B 씨는 A 씨에게 속아 지난해 12월부터 1월까지 수차례에 걸쳐 4억 5천만 원을 A 씨의 딸 통장 등에 보냈다.

당시는 지방선거 후보자 공천을 앞두고 있던 시기였다.

B 씨 이외에도 문자를 받은 일부 인사가 A 씨에게 직접 전화를 걸었으나 A 씨는 경상도 사투리로 응답하며 피해자들을 속인 것으로 조사됐다.

A 씨는 다른 인사에게도 자신을 김정숙 여사라고 속여 접근했으나 추가 피해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사건은 한 유력인사가 A 씨와 전화통화 후 사기를 의심해 경찰에 신고하면서 수사에 들어가게 됐다.

경찰은 A 씨와 관련된 계좌를 압수 수색해 피해를 밝혀냈다.

A 씨는 휴대전화 판매 일을 하고 있으며 사기 등 전과가 다수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A 씨는 과거 민주당 선거운동원으로 활동하며 일부 유력인사의 휴대전화 번호를 알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기관은 추가 피해가 있는지 등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다.

한편,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달 대통령 친인척·청와대 사칭 사기가 잇따른다는 보고를 받고 "대통령과 친인척, 청와대 인사 이름을 대고 돈을 요구하는 사람이 있으면 무조건 사기라 생각하고 신고해달라"라고 당부하며 주의를 요구한 바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