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카케어 및 차량용품 서비스 업체인 제이씨현오토(대표 이정현)는 SGS인증을 획득한 전문 나노 세라믹 코팅 제품, ‘스페라 코트(Spera Coat)’ 유리막 코팅제를 공식 출시한다.

강력한 내구성을 기반으로 고기능성 코팅 피막을 형성하며, 초발수 능력, 고광택 효과, 자외선 차단, 얼룩 및 오염방지, 얼음이 들어붙지 않는 아이스포빅 기능까지 차량 외부를 보호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리바이브(Revive) 효과와 트랜스포메이션(Transformation) 효과의 차세대 나노 세라믹 코팅 기술을 적용하여 차량 도장 손상의 주범이라 할 수 있는 워터스팟의 발생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기존대비 30% 이하 수준까지 발수효과가 사라졌을지라도 자가 원상복구를 진행하여 손실된 발수 효과를 되살려준다.

보통의 코팅제들은 한번 손상을 입으면 코팅효과가 매우 빠른 속도로 사라지거나, 화학적으로 붕괴되는데 반해, ‘스페라 코트’ 제품은 리바이브 효과를 통해 완전 경화이후 매우 강력한 코팅 피막을 형성한다.

반복된 화학적 테스트 결과 기존 대비 약 30%이하 수준까지 발수 효과가 사라졌을지라도 약 24~48시간동안 자가 원상복구를 진행하여 손실된 발수 효과를 되살린다.

또한 차량 운전자에게 큰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워터스팟의 발생 요인을 줄이기 위해 비오는 날 혹은 세차가 마무리 된 직후 자연스럽게 발수상태에서 친수상태로 전환되었다가 일정시간이 지나면 다시 원상의 발수상태로 전환된다.

‘솔라가드’ 윈도우 틴팅과 차량 전장품 및 차량용품 시공사업인 ‘런즈 오토케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제이씨현오토는 금번 유리막 코팅제품인 ‘스페라 코트’의 출시를 시작으로 세차, 광택 부문으로 카케어 사업을 확대해갈 계획이다.[사진제공=제이씨현오토(주)]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