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전 직원 폭행과 각종 엽기적인 행각으로 논란을 빚은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1일 오전 자신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저에 관한 보도로 인해 상심하고 분노하셨을 모든 분들, 그 간 저의 오만과 독선으로 인해 상처 받았을 회사 직원분들께 진심으로 사죄드린다”라며 장문의 공개사과문을 올렸다.

양진호 회장은 사과문에서 “저는 한국미래기술 회장 등 일체의 직에서 즉시 물러나 회사 운영에서 손을 떼겠다”며 “향후에도 임·직원에게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어떠한 직분에도 나아가지 않겠다”라며 회사 경영에서 물러날 것을 약속했다.

양 회장은 “보도를 접하면서 저에 대한 비난과 원망은 모두 옳은 말씀”이라며 “저 스스로 반성의 계기로 삼고 있으나 회사 직원들이 마치 ‘불의를 보고도 침묵한 비겁자’로 지칭되고 있는 현실에 다시 한번 큰 좌절감과 비통함을 느낀다”라고도 했다.

또 그는 "모든 잘못은 제게 있으며, 직원들이 불의에 침묵하게 된 연유도 모두 저의 독선적 행태로 인한 것이므로, 그 간 묵묵히 일에만 전념해 온 직원들에 대한 비난을 거두어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드린다."라고 적었다.

양 회장은 "보도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제가 마땅히 책임을 지겠다."라며 "모든 직을 내려놓고 회사를 떠나 다시는 회사 직원들에게 상처 주는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양 회장은 "다시 한번 저의 행동으로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점 사죄드리며, 저로 인해 고통과 상처를 받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죄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글을 마무리 지었다.

앞서 탐사전문보도 매체인 뉴스타파는 양 회장이 전직 직원을 직원들이 보는 사무실에서 폭행한 영상을 기념품처럼 촬영해 소장하고 워크샵에서 직원들에게 일본도와 활 등으로 닭을 죽이게 강요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을 공개해 파문이 일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