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남양유업이 최근 남양유업의 한 분유제품인 '임페리얼 XO'에서 코딱지로 추정되는 이물질이 나왔다는 글이 인터넷에 퍼지며 논란이 되자 이를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30일 이정인 남양유업 대표는 남양유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이물질 조사 결과 2.4mm 길이의 코털과 코딱지로 추정되며 전공정 자동화된 분유 생산과정을 조금이라도 이해한다면 해당 이물질이 혼입 되었다는 것이 얼마나 비합리적인 주장인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대표는 “공신력 있는 외부기관을 통한 모든 검사를 진행하여 해당 이물질이 제조공정상 절대 혼입 될 수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겠다”라며 “최근 계속되고 있는 분유 이물질 루머가 소비자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고 이번 일을 계기로 남양유업의 세계 최고 수준의 최신 분유 설비와 생산과정에서 이물질이 들어갈 수 없다는 점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모든 소비자와 언론 등 외부기관에 생산설비를 개방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대표는 “만약 해당 이물질이 제조공정상 혼입 된 것으로 밝혀질 경우 그에 따른 법적, 도의적 모든 책임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한 소비자가 남양유업의 ‘임페리얼 XO’ 분유를 구매해 개봉하자마자 정체모를 이물질을 발견한 뒤 고객센터에 항의하면서부터 발단은 시작이 됐다.

소비자의 항의에 제품을 확인한 남양유업 담당자는 “검사 결과 털이 묻은 코딱지로 판명됐다”라고 했으나 “분유 제조는 사람이 아닌 전용 기계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제조과정에서 유입된 것은 아니다”라고 답변했다. 이에 해당 소비자는 “그럼 우리 쪽에서 개봉하자마자 들어간 것이냐"라고 되묻자 담당자는 ‘그건 아니지만 어쨌든 분유 두 통을 보내드리겠다’라는 말을 남겼다”라고 주장했다.

남양유업 측은 모든 분유제품의 원료 투입부터 제품 포장까지 25단계의 전 공정을 자동화해 외부 이물질 혼입을 원천 봉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7중 여과 장치를 갖춘 HEPA 필터를 23개소 169개 설치해 공기 내의 유해 성분과 미생물까지 걸러내는 등 분유 제조 과정에서의 오염 가능성을 차단하는 의약품 제조설비 수준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