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주성 기자 = 축구 국가대표 수비수 장현수(FC도쿄)가 병역특례에 따른 봉사활동 시간을 부풀린 것으로 드러나 비난여론에 휩싸였다

장현수는 지난 2014 인천아시안게임에서 축구대표팀이 우승하면서 병역특례 혜택을 받았다. 현행 병역법에 따르면, 병역특례를 받은 체육요원은 일정한 군사교육과 함께 34개월 동안 544시간의 체육봉사활동을 이수하도록 돼 있다. 또한 병역법에 따르면, 체육요원 등이 봉사활동 실적을 허위로 증빙할 경우 경고처분을 내리게 돼 있다. 1회 경고처분을 받으면 의무 복무기간이 5일 늘어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장현수에 대한 확인조사를 거쳐 경고와 5일 복무 연장 처분을 하겠다고 밝혔다.

장현수는 지난 2017년 12월부터 약 2개월간 모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으로 훈련을 진행했다며 196시간의 봉사활동 증빙 서류를 제출했다. 그러나 날씨, 구름 모양, 축구 장비 위치, 인상착의 등을 미뤄 볼 때 같은 날 여러 장 찍은 것으로 의심되는 사진을 다른 날 봉사 활동했다고 제출하는 등의 정황이 발견됐다.

이에 대해 장현수는 봉사활동 증빙서류를 조작한 사실을 인정했다. 장현수는 축구협회를 통해 “불미스러운 일로 실망을 드려 송구스럽다. 깊이 반성하고 자숙하고 있다. 11월 A매치 기간과 12월 시즌이 끝난 뒤 휴식 기간에 체육 봉사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한축구협회 역시도 28일(오늘) 오후, “다음 달 호주에서 열리는 호주와 우즈베키스탄과의 두 차례 친선경기에 장현수를 제외하기로 했다. 병역특례에 필요한 봉사활동 실적 제출과 관련해 물의를 빚은 장현수가 벤투 대표팀 감독과 대한축구협회에 제외를 요청한 데 따른 조처”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