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지난 12일 개막한 충북 '2018 보은대추축제'가 주말을 포함한 3일간 전국에서 35만여 명의 관광객을 끌어드리면서 성공 축제를 예감케 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30만1천여 명보다 4만9천여 명이 늘어난 수준이다.

개막 첫날 오후부터 대추축제장 주요 진입로와 주차장은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의 차량으로 일찌감치 가득 찼고 대추축제장은 주말 이틀간 구름 인파로 북적였다.

특히 농특산물 판매장은 보은 명품 대추를 비롯해 황토 사과, 인삼, 버섯, 고구마, 도라지 등 청정 보은의 농특산물을 맛보고 구매하려는 관광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인산인해를 이뤘다.

또한 중부권 유일의 전국민속 소싸움 대회를 비롯해 축제장 곳곳에서 펼쳐지는 전통무형문화재 시연 및 체험, 승마체험 등을 즐기는 관광객의 감탄과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다.

이와 함께 홍진영, 김용임 등이 출연한 개막 축하공연과 제23회 속리산 단풍가요제, 제2회 보은 갓 댄싱킹 등이 성황리에 열려 보은의 발전상을 전국에 알렸다.

군은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축제장 곳곳에 안내소와 쉼터를 운영하고 축제장 주변 도로 및 주차장 15개소에 공무원과 자원봉사 교통 통제 요원 일일 250여 명을 배치하는 등 성숙한 축제 운영에 온 힘을 쏟고 있다.

한편 2018 보은대추축제는 21일까지 열리며 군은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즐거운 가을 나들이가 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