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제주에서 발생한 어린이 4명 납치 사건과 관련해 피의자인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8일(오늘) 오후, 제주지방경찰청은 미성년자 약취유인과 신체적 학대 등의 혐의로 피의자 장 모씨(44)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됨에 따라 구속했다고 밝혔다.

앞서, 장씨는 지난 6일 낮 12시20분쯤 서귀포시 모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놀고 있던 유치원생 1명과 초등학생 3명을 차에 태워 납치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장씨는 아이들에게 무거운 짐 드는 것을 도와달라고 접근해 차에 태운 것으로 드러났다. 장씨는 아이들을 자신의 차에 태운 뒤 약 5시간 동안 끌고 다니며 막대기 등으로 수십 차례 폭행한 혐의도 받고 있다. 특히, 장씨는 아이들을 인적이 드문 곳에 데려가 "부모님 말씀 안 들은 횟수만큼 때리겠다"며 나뭇가지로 신체 일부를 수 십 차례 때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장씨는 오후 5시20분쯤 아이들을 집 인근에 내려준 뒤 달아났다. 이후 신고를 받고 수사에 나선 경찰은 주변 CCTV 등을 토대로 장씨를 추적해 이 날 오후 9시20분쯤 제주시에서 검거했다. 특수절도 등 전과 13범인 장씨는 지난 5월 다른 지역에서 제주에 와 주유소에서 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장씨를 상대로 범행 동기와 추가 범행 여부 등에 대해서 조사하고 있다.

한편, 학교 측은 피해 아동들의 심리적 피해 등을 고려해 병원에서 치료를 받도록 안내했고 현재 피해 아동들은 병원 심리 상담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