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주성 기자 = 우루과이, 파나마와 평가전을 치를 ‘벤투호 2기’ 축구 대표팀 명단이 발표됐다. 박주호(31·울산 현대)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이후 4개월 만에 대표팀에 돌아왔고, 석현준(26·랭스)은 지난 2016년 10월 이후 약 2년 만에 대표팀에 복귀했다. 이진현(21·포항 스틸러스)과 박지수(24·경남FC)가 처음으로 대표팀에 부름을 받았다.

1(오늘) 오후 2시, 대한축구협회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개최하고 우루과이, 파나마전에 나설 25명의 대표팀 명단 발표했다. 대표팀은 오는 12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우루과이와 평가전을 치른 뒤, 오는 16일 오후 8시 천안종합운동장에서 파나마와 맞붙는다.

이 날 벤투 감독은 대표팀에 큰 변화가 이뤄지지 않은 것에 대해 “대표팀의 문은 항상 열려 있다”면서도 “그러나 베이스는 어느 정도 유지해야 한다. 그래야 대표팀이 정체성을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벤투 감독은 “대표팀은 훈련할 시간이 많지 않다. 베이스를 마련하는 것은 그래서 더 중요하다”면서 “토대를 마련해만 새로운 선수들을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벤투호 2기에 승선한 대표팀은 오는 8일 파주 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소집 훈련을 시작할 예정이다.

[다음은 우루과이·파나마전의 한국 축구대표팀 명단(25명)]

- 골키퍼 : 조현우(대구FC)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빗셀 고베)

- 수비수 :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장현수(FC도쿄) 김민재, 이용(이상 전북현대) 박지수(경남FC) 김문환(부산아이파크) 홍철(수원삼성) 박주호(울산현대)

- 미드필더 : 황인범(대전시티즌) 기성용(뉴캐슬 유나이티드) 정우영(알 사드)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알 두하일) 이진현(포항스틸러스)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 공격수 : 이재성(홀슈타인 킬) 손흥민(토트넘 홋스퍼) 문선민(인천유나이티드) 황희찬(함부르크) 석현준(스타드 드 랭스) 황의조(감바 오사카)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