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배우 강한나가 신생 기획사 스타디움 엔터테인먼트와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하고 활동을 이어나간다.
27일(오늘) 오후 스타디움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배우 강한나가 현재 소속사 판타지오와 전속 계약권 해지를 놓고 분쟁 중에 있어, 전속 매니저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라며 “차선책으로 스타디움에게 프로젝트마다 업무를 위임형식으로 일하기로 논의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이어 스타디움 측은 “​이는 전속계약과는 다른 형태로 자신을 배우로 성장시킨 매니저에 대한 믿음을 따르고 싶은 배우 개인의 선택이다. 동시에 신생 회사 스타디움이 앞으로 보여줘야 할 책임이기도 하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그러면서 스타디움 측은 "강한나가 전 소속사와 분쟁 중인 상황이라 자세한 계약 내용을 공개하기는 어렵다"며 "배우에게 필요한 향후 활동을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간략하게 덧붙였다.
한편, 스타디움 엔터테인먼트는 나병준 전 판타지오 대표가 새로 설립한 매니지먼트 회사다. 지난해 말, 판타지오 대주주인 중국 자본 JC그룹이 나병준 대표를 전격 해임하고 중국 측 대표이사 단독 체제로 변경하면서 업계 안팎에서 큰 논란이 일기도 했다.

이런 때에 강한나는 판타지오가 내부 분란을 겪게 되자, 전속계약 해지관련 내용증명을 판타지오 측에 발송하고 독자 활동에 나섰다. 그러나 판타지오 측은 강한나의 전속계약 기간이 2년 여 가량 남은 상황인 만큼, 이것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강한나가 독자적으로 활동하는 것은 전속계약 내용에 위배되는 행위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결국 양측은 법적 분쟁에 돌입했다.
한편, 강한나는 최근 종영한 tvN 수목드라마 '아는 와이프'에서 강혜원 역을 맡아 안정적인 연기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다음은 스타디움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주)스타디움입니다.

배우 강한나의 프로젝트 업무 위임에 대한 사실 여부 문의가 잇따르고 있어

우선 우려와 염려의 시선을 주신 모든 분들께는 죄송한 마음입니다.

현재 강한나는 소속사 판타지오와 전속 계약권 해지를 놓고 분쟁으로 전속 매니저의 부재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차선책으로 스타디움에게 프로젝트마다 업무를 위임형식으로 일을 하는 것으로 논의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전속계약과는 다른 형태로 자신을 배우로 성장시킨 매니저에 대한 믿음을 따르고 싶은 배우 개인의 선택임과 동시에 신생 회사 스타디움이 앞으로 보여줘야 할 책임이기도 합니다.

한 명의 배우가 스타가 되기까지 배우와 스타와의 관계는 자식과 부모의 관계나 부부의 관계로 비유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스타디움과 강한나의 선택에 논란의 잣대보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신의를 지켜나가고자 매니저와 배우로 지켜봐 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강한나는 지금 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와 대한상사중재원의 조정 과정에 성실하게 임하며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