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웹툰 작가 윤서인이 징역 1년 구형을 받고도 떳떳한 태도를 보여 비난을 받고 있다.

지난 11일 서울 중앙지법 형사 16 단독 최미복 판사 심리로 윤서인 작가에 대한 결심 공판이 열렸다. 이날 재판에서 검찰은 윤서인 작가에 대해 징역 1년을 구형했다.

지난 2016년 집회 도중 물대포를 맞고 장기간 투병 끝에 사망한 故 백남기의 유족들을 비하 및 조롱한 혐의이다.

그러나 윤서인은 자신의 SNS에서 1년형을 구형한 검찰과 지신을 비난한 이들을 향해 "난 절대 감옥에 가지 않는다. 내 만화는 상당 부분이 진실이고, 거짓은 없었다"라며 떳떳한 태도를 보여 보는 이들을 더욱 분노케 했다.

윤서인은 "내가 올린 컷툰은 한국에 살며 누릴 수 있는 기본적 권리를 바탕으로 한 표현의 자유일 뿐이다. 왜곡할 의도는 없다"라고 주장했다.

윤서인이 1년형을 받은 혐의가 된 문제의 웹툰은 故 백남기 치료 당시, 그의 딸은 철없이 휴양지(발리)에서 휴가를 즐기는 모습을 담고 있다.

윤서인은 "언론사 만평으로 만화가가 감옥에 간 사례는 군사정권에도 없었다"라고 맞불을 놓았다. 그는 SNS를 통해 "검사가 나에게 징역 1년을 구형했지만 선고에서 무죄가 되리라 확신한다"라고 자신의 결백을 주장했다.

윤서인은 이외에도 조두순 피해자 나영이, 소녀시대, 정우성 등 대중들에게 알려진 대상을 향해 비난의 웹툰으로 공격을 가해 여러 차례 논란을 야기했다.

그러나 그때마다 윤서인은 전혀 반성의 기미가 없이 자신만의 입장만을 고수하며 당당한 태도를 보여 대중들의 비난이 점점 커지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