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지드래곤의 솔로 정규 2집 타이틀곡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가 1억뷰를 돌파하면서 지드래곤의 입대 공백을 무색하게 만들었다.

10일 유튜브에서 지드래곤의 '니가 뭔데'는 1억뷰를 돌파하며 여전히 건재한 지드래곤의 인기를 다시 한번 실감케 했다.

지난 2013년 9월 공개된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는 1000여 명의 팬들이 직접 촬영에 참여하고 팬들의 동영상이나 사진 등을 모아 편집해 뮤직비디오 제작 당시 큰 화제를 모았다.

그동안 팬들이 관객으로 참여한 적은 있어도 팬들이 직접 뮤직비디오 촬영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었기 때문에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는 그만큼 남다른 의미를 지녔다. 특히 뮤직비디오 크레딧에는 촬영에 함께한 팬들의 이름이 올라가 특별한 감동을 더 했다.

'니가 뭔데' 뮤직비디오의 1억뷰 돌파로 빅뱅이 보유한 억대 뷰 뮤직비디오는 총 14편이 됐다.

'판타스틱 베이비' '뱅뱅뱅'이 3억뷰, 지디X태양 '굿보이'는 2억뷰, '루저(LOSER)'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배드 보이(BAD BOY)' '블루(BLUE)' '베베(BAE BAE)' '맨정신' '하루하루'는 1억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또한 지드래곤의 솔로곡인 '삐딱하게', '니가 뭔데'와 태양의 솔로곡인 '눈,코,입' 역시 1억뷰 이상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2월 27일 입대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