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과천 토막살인 사건의 피의자인 변경석(34)이 검찰에 송치되면서 얼굴이 공개됐다.

29일(오늘) 오후, 경찰은 살인 및 사체훼손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변경석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사건을 검찰로 넘겼다. 이 날 경찰은 "노래방 손님 A씨(51)를 살해하고 시체를 유기한 변경석에 대한 수사를 마무리하고 사건을 검찰로 넘겼다"고 전했다.

변경석은 경기 안양동안경찰서 유치장에 수감 됐다가 이날 오후 1시 20분께 경찰서를 나왔다. 변경석은 '혐의를 인정하느냐', '(시신을) 왜 그렇게 훼손했느냐', '피해자(유족)에게 할 말이 있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는 울먹이며 "잘못했습니다"라고 대답했다.

특정강력범죄처벌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경찰은 변경석의 구속영장 발부 직후 얼굴, 이름, 나이 거주지 등 신상정보를 공개한 바 있다.

한편, 변경석은 지난 10일 새벽 1시 15분께 자신의 노래방을 찾은 A씨와 노래방 도우미를 교체하는 문제로 말다툼을 벌였고, 도우미를 제공한 것에 대해 A씨가 신고를 하겠다고 말하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범행 당시 변경석은 카운터 위에 놓여있던 흉기로 A씨의 목 부위 등을 수차례 찔러 살해했고, 시신을 노래방 안에 방치해 놓고, 범행 사실을 감추기 위해 시신을 훼손한 것으로 조사됐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