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업 UCC 공모전’을 10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친환경 UCC 공모전’은 친환경농업의 중요성 및 가치 인식을 고취하고 농식품 소비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10월 1일 18시까지 접수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친환경농업의 중요성 및 가치 인식’, ‘친환경농업 현장 우수사례 발굴’, ‘친환경 농산물을 통한 환경보전에 대한 메시지와 교훈 및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내용’ 등으로 구성됐다.

시상은 청소년부(초·중·고) 및 대학생, 일반인 포함 총 12편, 1850만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청소년부 대상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대학생 및 일반부 대상은 농식품부 장관상과 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출품 규격은 모션그래픽, 드라마, 애니메이션, CF, 뮤직비디오, 패러디 등 장르 제한 없다. 작품은 3분 이내의 순수 창작영상물로 용량은 300MB 내외, 1280x720 픽셀 이상이면 된다. 공모 작품은 홈페이지를 통해 업로드하면 된다.

응모작품 결과는 10월 중 공식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시상식은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친환경 농업 가치인식 제고를 통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했다며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의 FAQ 게시판 및 사무국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