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경기 과천시 서울대공원 인근에서 머리와 몸통이 분리된 남성 사체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9일(오늘) 오후 경기 과천경찰서는 이 날 오전 9시 39분께 과천시 막계동 청계산 등산로 입구에서 머리와 몸통이 분리된 남성 사체가 대형 비닐봉투 등에 싸인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또한 과천경찰서는 발견된 시신의 신원을 확인한 결과, 경기도에 거주하던 50대 초반 A씨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발견 당시 별다른 소지품이 나오지 않아 시신의 신원을 바로 확인 할 수 없었지만 경찰은 지문 조회 등을 통해 신원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시신이 발견된 곳은 서울대공원 주차장 인근으로 서울대공원 직원이 시신을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남성의 사체는 도로변 수풀에서 몸통과 머리가 2~3m 가량 떨어진 채 발견됐다.

또한 경찰은 발견 당시 머리는 검은색 비닐봉지, 몸통 부분은 검은색과 흰색 비닐봉지로 감싸져 있었으며 부패가 상당히 진행됐지만 백골 상태는 아니었다고 전했다.

한편, 경찰은 해당 남성이 살해됐을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 한 경찰 관계자는 “살인으로 단정할 수는 없지만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며 “여러 가지 가능성을 열어두고 수사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