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글로벌 IoT 시장에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 기업 퀘이크 글로벌(Quake Global, Inc., QUAKE)이 자사의 첨단 텔레매틱스 기기 큐커넥트(QConnect™) 출시를 발표했다.

초소형 기기인 큐커넥트는 언제 어디서나 유무선 통신기기에 대한 실시간 추적과 모니터링, 컨트롤이 가능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 기기는 LTE/2G/3G, 이중대역 와이파이, 블루투스/BLE, V2X, 위성 등을 포함한 다양한 첨단 무선통신 기능을 제공한다. 큐커넥트는 단순한 저비용 추적 어플리케이션에서 고성능 멀티채널 비디오 스트리밍 어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 요건에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됐다.

큐커넥트는 오픈소스 리눅스 플랫폼 상에서 작동되므로 다양한 앱과 소프트웨어 옵션에 대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기존에 포함되어 있는 표준 보안 기능으로 시각효과를 조정할 수도 있다. 사용자들은 특정 어플리케이션 사용을 위해 큐커넥트에 다양한 설정변경 가능한 표준 앱을 설치할 수도 있다. 특수 어플리케이션을 필요로 하는 고급사용자들을 위해 자체적인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통합 이더넷(Integrated Ethernet), CAN, RS232, 멀티 GPIO 채널 등은 다양한 커넥티비티 옵션을 기계 또는 장비 차원에서 가능케 한다. 이밖에 첨단 기능을 통해 드라이버 인증과 예측 정비, 실시간 비디오 프로세싱, 데이터 수집, 프로세스-스케줄 동기화, 얼러트 자동화 등도 지원한다.

큐커넥트는 LTE와 3G/2G 폴백(fallback)을 통한 전세계 지상파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글로벌 커버리지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동시발생적 다중위성 GNSS는 최악의 기후 조건 하에서도 전세계에 걸친 GPS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한편 내장 및 외장 배터리 백업 옵션을 통해 데이터 손실의 가능성을 최소화 해준다.

퀘이크 글로벌의 제임스 밀러(James Miller) 부사장은 “대용량 데이터 저장능력과 유연한 클라우드 결합 특성을 갖춘 큐커넥트 제품군을 새롭게 출시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큐커넥트는 다양한 옵션과 기능성, 통합 기능을 장착하고 있으며 고객들이 이를 통해 장비의 사용 효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며 “이 기기는 물류, 운수, 중장비, 석유·가스, 광업, 농업, 차량관리 업종 등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