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트로트 황제 태진아가 자신의 음악인생을 되돌아봤다. 그러면서 태진아는 악보를 보는 법을 모른다고 고백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6일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 - 마이웨이’에는 태진아의 일상이 전파를 탔다.

이 날 방송에서 태진아는 무대 대기 시간을 보내면서 “시간을 그냥 무의미하게 보내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면서 “가능한 뭘 연구하고 생각하고 그러려고 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태진아는 “순간 지나가다가 경치 좀 좋으면 차 세워놓고 조금 걷는다”며 “그리고 바로 작곡한다. 멜로디랑 가사가 떠오르면 녹음기 버튼을 누르고 녹음한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이 날 태진아는 즉석에서 멜로디를 만들고 가사를 붙여 노래를 탄생시켰다. 태진아는 “저는 악보도 못보고 악기 단 한 개도 연주할 줄 모른다. 구술로 쓴다. 작곡을 다 입으로 쓴다”고 털어놨다. 태진아는 “그렇게 해서 ‘동반자’, ‘잘살거야’ 같은 노래가 나왔다. 제 히트곡 거의 반 이상은 제가 쓴 거예요”라고 덧붙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다.

한편, 태진아는 자신의 가명에 대해서 “당대 최고의 스타였던 태현실, 남진, 나훈아의 이름에서 한 글자씩 따서 지은 이름이다”라면서 “그래서 지금까지 가수 생활을 평탄하게 하고 있는 게 아닌가”라며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