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곽태영 기자 = 네이버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인디 뮤지션 라이브 플랫폼인 ‘온스테이지’는 오는 25일 오후 8시 강남구 논현동 엠팟홀에서 관객 160명을 초대해 온스테이지LIVE 공연을 개최하고 네이버 V앱으로 생중계한다.

​‘온 스테이지LIVE’는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마다 온스테이지가 발굴한 인디 뮤지션을 대상으로 라이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관객과의 소통이 절실한 인디 뮤지션에게 대중과 만날 수 있는 공연 기회를 정기적으로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번 온스테이지LIVE는 강남구 논현동 엠팟홀에서 진행된다. 홍대 위주의 인디 공연에서 벗어나 강남 라이브씬으로 장소적 다양성을 확장해 인디 라이브 공연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준비했다.

​온스테이지LIVE 라인업은 ‘크랜필드’와 ‘꽃잠프로젝트’ 그리고 뮤지션리그 ‘we ate jh’다.

​온스테이지 232번째 뮤지션으로 소개된 ‘크랜필드’는 대학 동창인 이성혁(보컬/기타), 정광수(베이스), 지수현(드럼) 세 사람에 최근 박인(기타)을 멤버로 영입한 4인조 밴드다. 몽환적인 멜로디와 풍성한 사운드 공간감이 크랜필드 만의 특징이다. 2014년 EBS ‘스페이스 공감’의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 대상을 받는 등 각종 신인 프로그램 상위권을 휩쓸며 고속 성장을 하고 있다.

​‘꽃 잠프로젝트’는 임거정(기타/프로듀서), 김이지(보컬)로 이뤄진 ‘어쿠스틱 팝 듀오’다. '꽃잠'은 '신랑 신부의 첫날밤' 또는 '깊이 든 잠'이란 뜻으로 꿈인지 현실인지 모를 선율을 들려주는 듀오의 색깔과 잘 어울린다.

온스테이지 265번째 뮤지션으로 소개되어 멋 부리지 않은 감미로운 멜로디와 담백한 가사로 꽃잠프로젝트 만의 감성이 가득한 온스테이지LIVE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번 뮤지션리그 주인공은 ‘we hate jh’이다. 온스테이지와 뮤지션리그가 만난 콜라보레이션으로 대중과의 소통이 절실한 뮤지지션에게 정기적으로 공연무대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we hate jh’는 2013년 결성해 파워팝과 어쿠스틱 록 색깔을 가진 4인조 모던록밴드다. 2015년 정규앨범 ‘더 나이브 키즈’를 발매하고 EBS ‘헬로루키’ 결선무대에 진출하는 등 음악적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온스테이지는 장르와 지역을 가리지 않고 좋은 음악을 하는 인디 뮤지션들이 더 많은 대중들에게 자신들의 음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문화재단이 만든 창작자 지원사업이다.

​방송에서 좀처럼 다루지 않는 인디 음악을 소개하고 고품질의 라이브 영상을 제작해 실질적인 창작활동과 공연기회를 지원해주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2010년 11월 재즈 탱고 밴드 ‘라 벤타나’를 시작으로 지난 5년간 매주 한 팀씩 인디 뮤지션 283팀을 발굴해 866편의 고품질 라이브 영상콘텐츠를 대중에게 소개해왔다.

​한편 생생한 라이브 공연영상은 공연후기와 함께 온스테이지LIVE(http://me2.do/5XlpNXcm)에서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