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오는 18일 오후 5시 계원예술대 우경아트홀에서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 초청 내한 공연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내한한 스페인 밀레니엄 합창단은 60년의 역사를 가진 스페인 최고의 RTVE(스페인 국영방송) 합창단 80명의 단원중 25명을 선발한 외국 프로 합창단으로, 단장 겸 상임 지휘자인 임재식 지휘지가 창단해 스페인을 중심으로 전 세계에 한국의 음악을 전파하며 스페인과 한국 문화 교류의 가교역할을 활발히 하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1부 공연으로 '라바삐에스 이발사', '베사메 무초'등 스페인 전통 음악 장르인 사르주엘라(스페인 가곡)를 선보이며 2부에서는 한국 곡을 테마별로 구성해 '엄마야 누나야', '소양강 처녀', '그대 그리고 나','밀양아리랑' 등 대중의 귀에 익숙한 우리 민요와 가요 그리고 추억의 가곡들을 들려줄 예정이다.

김상돈 시장은 "이번 공연은 우리 전통의 가락에 스페인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신선하고 감동적인 공연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양하고 수준 높은 공연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무료 선착순 입장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문화체육과(031-345-253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