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에서 인천으로 도착할 예정이었던 진에어 여객기가 기체 결함이 발생했다.

이로 인해 출발이 하루 넘게 지연될 것으로 예고되면서 승객 245명이 불편을 겪고 있다.

11일 진에어에 따르면 현지시간 10일 오후 10시 40분쯤 조호르바루 공항을 이륙하려던 LJ096편(B777-200ER) 여객기가 랜딩 기어 이상으로 출발이 지연되고 있다.

진에어 측은 “랜딩 기어 컨트롤 부품 이상이 발견돼 정비ㆍ점검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부품을 가져와 수리를 마치려면 해당 편 출발이 약 26시간 지연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승객들이 탑승하기 전 지상 점검 과정에서 이상이 발견됐다”며 “승객들에게는 지연 운항 사실을 알리고 호텔을 제공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나 LJ096편 승객들이 이용할 대체 항공편은 아직 마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승객의 한 가족은 “가족들이 늦은 밤 호텔로 안내를 받았지만, 기다리라는 말만 듣고 대체 편 관련 설명은 듣지 못했다고 한다”며 걱정스러워했다.

앞서 인천공항에서 다낭행으로 가는 진에어 여객기 1대도 연결 편 지연으로 인해 3시간 넘게 출발이 늦어지면서 탑승객 360여 명이 큰 불편을 겪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