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이명호 기자 =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회장 김진용)과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공동 주최하고 대구트라이애슬론연맹이 주관하는 ‘제12회 대구광역시장배 전국트라이애슬론대회’가 오는 5월 1일(일)에 대구광역시 수성유원지 및 시내 일원도로에서 개최된다.

트라이애슬론 시즌 가운데 첫 번째로 개최되는 대구트라이애슬론대회(이하 대회)는 선수 발굴 및 육성과 동호인들의 저변 확대, 지역 주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며 매해 5월 첫째 주에 개최되고 있다.

본 대회는 수영, 사이클, 달리기 3개 종목을 연이어 실시하는 극한의 인내심과 체력을 요구하는 철인3종 경기로써, 전국 1천여 명의 참가선수가 지원할 만큼 남녀노소의 관심과 지역 도시민들로부터 환영 받고 있는 종합 스포츠로 부상하고 있다. 사이클 코스인 신천동로는 선수들과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위해 당일 오전 8시부터 정오 12시까지 전면통제 되어 안전인력 배치 및 안전시설물이 설치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도심에서 개최가 힘들다는 선입견을 깨고 대구 수성못(壽城潭)이라는 특별한 환경을 특성화하여 도심에서 이루어지는 생활체육으로서 더욱 자리매김하고 있다. 입문하는 초보자도 쉽게 완주 가능한 평이한 코스로 대구광역시와 함께 대구시체육회, 수성구청, 대구지방경찰청, 수성경찰서, 수성소방서 및 각급 의료기관 등에서 후원하여 안전여건을 최우선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경기 신청방법 및 비용, 협찬 지원물품에 관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한다.

참가신청 안내

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대한트라이애슬론연맹 웹사이트(www.triathlon.or.kr)에서 선수등록이 필요하다. 회원가입과 참가신청 이후, 대한연맹 또는 대구연맹 계좌로 입금 완료 후 1~2일 뒤에 마이페이지 대회신청정보에서 대회에 대한 절차 및 물품 수령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수등록 및 물품백 수령은 대회당일에는 불가하므로, 반드시 사전 등록기간에 등록해주길 바란다.

경기 구분 및 참가비 안내

엘리트부: 스프린트 코스 (수영 750m, 사이클 20km, 달리기 5km) / 참가비 면제
동호인부: 올림픽 코스 (수영 1.5km, 사이클 4km, 달리기 10km) / 90,000원 (비등록 선수 110,000원)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