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KBS 측이 김제동 앵커 논란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1일(오늘) 오후 KBS 측은 “KBS에서 현재 준비 중인 프로그램은 뉴스가 아니며, 따라서 김제동씨가 앵커로 출연한다는 것은 사실과 다르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이어 “현재 가을개편을 대비해 PD들이 기획 중인 프로그램은 새로운 포맷의 시사토크쇼다. MC와 관련하여 김제동씨 측과는 긍정적으로 협의 중에 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KBS는 “프로그램의 MC 선정 권한은 제작진에게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의 편성시간과 론칭 시기에 대해서도 여러 안을 놓고 내부 논의 중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KBS 공영노조는 지난달 31일 '이제 KBS 뉴스 앵커도 김제동 씨가 맡는다고?'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했다. 성명서에 따르면, KBS가 김제동을 앵커로 내세운 뉴스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면서, 이에 KBS 공영노조는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 좌편향 인사들이 KBS의 주요 시사프로그램을 도맡아 방송하더니 이번에는 뉴스앵커에 개그맨 출신 방송인 김제동 씨를 기용한다고 한다"며 "공정성과 객관성, 균형성의 문제, 또 편파성의 문제가 우려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KBS 공영노조는 “기자협회에서 긴급대책회의를 하는 등 보도본부 기자들이 민감하게 반응하고 나섰다. 김제동 씨의 앵커 발탁을 문제 삼기보다는, 기자들이 해온 뉴스영역을 PD들이 침범한다는 데에 대한 경계심인 듯하다”라며 “KBS가 또다시 공정하고 객관적인 뉴스가 아닌 특정 진영 위주의 편파적 뉴스프로그램을 만들지 않을까 하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