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항공우주 분야 최첨단 반도체 제조 전업체인 Teledyne e2v가 -55°C~125°C에서 작동이 가능한 두 종류의 NXP T-Series 업스크린 버전의 프로세서를 출시했다.

T-Series는 NXP의 QorIQ Power PC 프로세서로 멀티 스레드 CPU성능과 더불어 다양한 설계를 위한 완성도 높은 소프트웨어 및 툴 제품군을 제공한다. 이번에 출시된 T2080, T2081는 8개의 virtual e6500 Power Architecture? 코어와 통합 보안 및 패턴 매칭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최적의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컴퓨팅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전력 소비를 줄이려고 노력하는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 시스템 설계자들은 Teledyne e2v의 포트폴리오에T2080, T2081이 포함되는 것을 긍정적으로 평가할 것이다. 특히 군용 등급을 획득했기 때문에 -55°C~125°C에서 완벽하게 기능하며, oHS와 리디드 패키지(leaded package)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T-Series는 Teledyne e2v가 항공 우주 및 방위 산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인증을 얻은 기존의 P-Series QorIQ? PowerPC 프로세서와 비교해 향상된 컴퓨팅 성능과 저전력 소비를 제공한다.

알타프 후세인(Altaf Hussain) NXP 마케팅 매니저는 “Teledyne e2v는 수십년 동안 우리 회사의 상업용 프로세서를 High Reliability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하는데 있어서 NXP의 중요한 파트너였다”면서 “Teledyne e2v가 군용 등급의 T2080, T2081을 출시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항공 우주 및 방위 산업 업체들은 첨단 컴퓨팅 성능과 저전력 소비로 많은 이익을 얻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Teledyne e2v사의 군용 등급 버전의 디바이스는 Teledyne e2v에서 항공 우주 및 방위 업체의 어플리케이션의 요구되는 모든 품질 기능을 수행한다. 또한 Teledyne e2v의 반도체 수명주기 관리 프로그램 인 SLiM ™의 일부로 이러한 솔루션의 수명을 15년 이상 지원할 수 있으므로 노후와 문제로 인한 비용 부담을 피할 수 있다.

토마스 기예망(Thomas Guillemain) Teledyne e2v 디지털 프로세싱 솔루션 마케팅 및 사업 개발 부장은 “T-Series는 고객사들에게 두 가지 중요한 설계 요소인 컴퓨팅 성능 향상 및 전력 소비를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기존의 NXP P-Series 제품군 P3, P4 및 P5 모델에서 큰 인기를 얻은 이후 T2080/81은 시스템 성능을 향상시키거나 전력 수요를 줄이려는 사항은 고객들에게 훌륭한 옵션이기 때문에 당연한 선택이었다”고 밝혔다.

Teledyne e2v는 T2080, T208 2세대 QorIQ? PowerPC 프로세서 버전 중 최초로 군용 등급 자격을 얻었고 T-series가 올해 안에 군용 등급 인증 자격을 획득할 수 있도록 관련 작업을 준비 중이다. Teledyne e2v의 웹싸이트를 통해 다양한 사양의 샘플을 주문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visit e2v.com/T2080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