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디지털 성범죄 영상에 대해 조명했다.

지난 28일 오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죽어도 사라지지 않는...웹하드 불법 동영상의 진실' 편이 전파를 탔다.

이 날 방송에서 제작진이 웹하드에 불법적으로 올라오는 영상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관계자들을 만났다. 전 웹하드 헤비 업로더는 "한 번 올렸는데, 포인트가 엄청 쌓이더라. 한 웹하드에 하나 올렸는데 그 사이트에서만 5만 포인트가 쌓였다"며 업로드를 시작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업로더는는 "업로더들은 랭킹이 높아야 돈을 많이 버는데, 다운을 많이 받아 랭킹 순위가 높은 영상은 대부분 불법 음란물이 차지한다"고 밝혔다.

하지만 업로더는 불법 음란물을 올려 수익을 가장 많이 얻는 사람은 바로 웹하드의 대표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는 "유독 왜 성인물에만 첫 결제 이후 다운을 할 수 있게 해놨겠나. 가장 큰 수입원이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심지어 업로더는 불법 음란물을 올리다 경찰에 적발이 된 적이 있었지만, 벌금 5만원을 내고 해결이 됐다고 밝혀, 충격을 자아냈다.

또 다른 웹하드 업체 직원도 증언을 덧붙였다. 그는 "성인자료는 꾸준히 잘 팔린다. 그러다 보니까 웹하드 업체 내에서 자체 아이디로 성인물만을 올리기도 한다"고 말해 충격을 안겼다.

또한 영상을 점검하는 직원들이 있었지만, 불법 음란물에 대해서는 신경을 쓰지 않았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이에 대해 그는 "피해자 분들이 어떻게 한다고 해도 삭제를 안 해주면 그만이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