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가수 황치열이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소속사 하우엔터테인먼트 측은 “가수 황치열이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임명, 24일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 서울센터에서 위촉식을 했다. 이에 앞서 황치열은 명예 홍보대사로서 강원도 강릉을 방문해 평창올림픽 레거시 홍보 영상 촬영하며 첫 임무를 수행했다"라고 밝혔다.

황치열은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에 대해 "해외 공연을 다닐 때마다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사랑에 감사드리고, 나 역시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며 여러분들을 통해 많은 것들을 배우고 있다. 이제 한국관광을 알리는 홍보대사로써 한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 황치열은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써 한국과 전 세계 상호 문화와 인적 교류 촉진에 힘을 보태고,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들이 전국 곳곳을 방문하고 한국 관광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

특히 황치열은 2016년 1월 중국 후난위성 TV ‘나는 가수다 시즌 4’에 출연해 높은 인지도와 폭넓은 팬덤을 형성하며 명실공히 중화권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했기에 외국인 관광객 중 50% 이상을 차지하는 중화권 시장에 큰 영향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한국관광공사는 그동안 전지현, 송중기, 이종석, 엑소, 이준기, 지진희 등 최고의 한류스타를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해 한국의 매력을 전 세계에 알리며 한국관광 인지도 제고를 통한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에 기여해 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