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은행에서 단 1분 만에 돈을 훔쳐 달아난 강도가 범행 3일 만에 검거됐다.

지난 19일 오후, 경북 영주경찰서에 따르면, 이 날 오후 4시 35분경 영주시 한 병원 앞에서 새마을금고 강도 피의자 A(36)씨가 붙잡혔다. A씨는 영주의 한 새마을금고에 침입해 현금 4300만 원을 훔쳐 달아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6일 낮 12시 15분께 영주의 한 새마을금고 건물 지하주차장 통로로 들어와 8분가량 숨어 있다가, 낮 12시 23분쯤 금고 안에 침입해 직원 4명을 흉기로 위협하고 4300만 원을 털어 달아났다.

경찰은 범행 발생 후 주변 폐쇄회로(CC)TV를 분석해 병원 앞 길거리에서 A씨를 검거했다. 경찰은 범인이 돈을 강탈한 뒤 인근에 세워 놓은 오토바이를 타고 달아난 것을 확인하고 도주 경로를 추적했다. 경찰은 조사 결과 피의자가 배달업체 직원이었고 직업 특성상 영주 지리를 잘 알고 있었다고 전했다.

특히, A씨는 새마을금고에서 불과 1분 거리에 파출소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담한 범행을 저질렀다.

경찰 관계자는 “범행 경위와 훔친 돈의 사용처, 그리고 공범 존재 여부 등에 대해서 조사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