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영 기자 = JTBC가 ‘효리네 민박’의 배경이 된 가수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제주도 집을 매입했다.

 JTBC 측은 14일 “‘효리네 민박’ 방송 이후 이들 부부의 자택 위치가 노출되면서 사생활 침해와 보안 이슈가 발생했다”며 “최근 출연자 보호와 콘텐츠 이미지 관리 등을 위해 부지를 매입했다”라고 밝혔다.

실제로 사람들이 이상순, 이효리 부부의 집에 찾아가서 문을 두드리기도 하고 심지어는 무단으로 주거침입을 한 사례도 있어 사태가 심각한 것으로 알려진다.

앞서 이상순은 자신의 SNS을 통해 “이곳은 우리가 편히 쉬어야 할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집에 찾아와 담장 안을 들여다보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 때문에 맘 편히 쉬지도, 마당에서 강아지들과 놀지도 못하고 있다”라며 불편을 호소했다.

이어 “제발, 더 이상의 사생활 침해는 하지 말아주길 부탁드린다. 우리 부부, 집에서 만은 편히 쉴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이효리 부부는 결혼 후 2013년 9월부터 제주시 애월읍 소길리에 터를 잡고 지은 이 집에서 살아왔다.

그러나 방송 이후 사람들이 그들의 집을 찾아와 구경하는 등 사생활 침해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자 JTBC는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효리-이상순 부부는 제주 집 매각 후 경기도에 새로운 보금자리를 마련했으며 JTBC 측은 매입한 이상순, 이효리 부부의 집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에 대해 추후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