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 차범근 전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과 하석주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가 20년 만에 재회해, 눈물을 흘렸다.

지난 5일 오후 방송된 SBS 교양프로그램 ‘김어준의 블랙하우스’에서는 하석주, 차범근과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최용수가 출연했다.

하석주와 차범근의 인연은 지난 1998년 프랑스 월드컵 예선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국가대표 선수였던 하석주는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어이없는 백태클로 퇴장 당하며 역전패의 빌미를 제공했다.

이 날 방송에서 당시 국민적 비난을 한 몸에 받았던 하석주 감독은 당시 대표팀 감독이었던 차범근이 대회 도중에 경질되는 사상 초유의 사태까지 벌어지자, 충격과 죄책감에 잠을 이룰 수 없었다고 고백했다.

이에 대해 하석주는 “98년도 트라우마가 굉장히 컸다. 감독님한테 정말 죄송해서 무릎 꿇고라도 사죄 들이고 싶은데 앞에 나타나질 못했다”라고 털어놨다.

특히, 이 날 스튜디오에 등장한 하석주는 차범근을 보자마자 그의 품에 안겨서 “죄송합니다”라고 말하며 눈물을 쏟아냈다. 이에 차범근은 “왜 이렇게 마음에 담고 사냐. 얼마든지 일어날 수 있는 일인데. 축구하다 하루 이틀 일어나는 것도 아닌데”라며 하석주를 다독였다.

이후 마음을 다스린 하석주는 지난 1998년 이후 힘들었던 심정을 털어놓으며 "감독님을 마주하는 게 겁이 났었다"고 전했다.

이어 하석주는 "그 때 퇴장 당하고 나서 너무나 큰일들이 일어났다. 감독님은 그때 그 사건이 아니었다면 지금까지 국대를 맡고 계셨을 것"이라며 죄책감을 털어놨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