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제10회 이탈리아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콘타지오_테인티드 소울즈’의 시나리오 작가이자 배우인 누치오 시아노(Nuccio Siano)가 내한해 6월 26일 CGV강남에서 3시 50분 상영 후 관객과의 만남을 진행한다.

누치오 시아노는 배우, 가수 및 음악가로도 활동하고 있다. 28일 7시 CGV강남에서 개최되는 폐막식에도 참석한다.

폐막작 ‘콘타지오_테인티드 소울즈’는 월터 시티의 동명소설을 원안으로 한 마테오 봇트루죠(Matteo Botrugno)와 다니엘레 콜루치니(Daniele Coluccini) 감독의 영화이다.

로마의 중심과 외곽의 서로 다른 영혼들의 모습을 담은 영화는 로마 외곽의 아파트 세입자들의 삶에서 범죄, 마약 거래, 혼란스러운 감정들, 더럽혀진 인간관계를 배경으로 교차되고 있다. 감독은 “오직 일부분의 연속적인 사건들만이 환상적이고 시적으로 표현하고, 매너리즘으로부터 자유롭고 사실 그대로의 모습을 표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한다.

10주년을 기념하여 6월 9일부터 예술의전당 외 5곳에서 상영 57편(단편 37편), 영화사진전 300점 전시가 진행되었던 20일간의 이탈리아영화제가 폐막식으로 마무리된다.

폐막식에서는 Might, Dice의 비트박스 축하공연, 서포터즈 수료식도 예정되어 있다. 이탈리아영화제를 주최하고 기획한 이탈치네마 정란기 대표는 정서적으로 많이 비슷한 이탈리아와 한국의 문화교류 및 인적교류가 활발해지길 바라며, 11회 이탈리아영화제가 개최되길 바라는 매니아분들과 응원이 힘이 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