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가수 이장희가 과거 대마초 사건으로 과거 음악을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고 털어놔, 눈길을 끌었다.

지난 21일 오후 방송된 TV조선 ‘인생다큐-마이웨이’ 100회에서는 울릉도 생활 14년 차에 접어든 가수 이장희의 이야기가 전파를 탔다.

이 날 방송에서 이장희는 “예술적인 감각이 있느냐고 저한테 물으면 저는 예술적인 감각이 그렇게 있는 것 같지 않다. 단지 저는 누구보다도 음악을 좋아했다. 한 번 음악을 들으면 예전 중, 고등학교 시절 거의 밤새도록 음악을 들었다. 그리고 그 때 인생의 전부가 음악이었다. 그런데 1975년 겨울 대마초 사건이, 큰 사건이 벌어졌다. 그때 저도 빠질 수 없는 사람이 됐다. 그러고 나서 음악을 그만 뒀다”고 고백했다.

이어 이장희는 “예전에 계셨던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대마초 파동이라고 그 때 신문에 전부 전면으로 났다. 그리고 제가 제일 앞에 나왔다. 그리고 저는 그날로 방송을 하지 못하고 그만뒀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장희는 서대문 구치소에서 밖에 눈이 내리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을 돌이켜 봤다고 털어놨다. 이장희는 “아직도 그 기억이 생생하다. ‘내가 이거(노래) 하지 말라고 여기까지 온 건데 할 필요가 있나’. 그래서 저는 ‘하지 말라는 건 하지말자. 내가 이제 노래는 그만한다’ 그렇게 결심하고 ‘새로운 내 삶을 새롭게 만들어 가겠다’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한편, 이장희는 현재 조원익, 강근식 등 자신의 친구들과 울릉도에서 지내고 있다. 이장희는 “내려다보는 전경과 저 멀리 보이는 봉우리가 좋아 울릉도에 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