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하루 15분간의 기(氣) 수련과 명상을 통해 스트레스와 마음의 병에서 벗어나고 더 나아가 자신의 꿈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자기계발서가 출간됐다.

북랩은 하루 15분을 투자해 인생을 훨씬 나은 방향으로 전환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은 기 수련 지침서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15분’을 펴냈다.

이 책은 기공사인 저자들이 기 수련을 하면서 겪었던 체험과 함께 기 수련을 하는 이들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기를 이용해 우리가 평소 겪고 있는 많은 아픔들, 우울증이나 불면증, 공황장애 등을 극복하고 스스로의 행복과 건강을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기를 느끼고 체험하는 것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기를 다루는 명상을 통해 본인의 내면은 물론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까지 바꿔나가는 행복 비결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이 책은 현대 의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마음의 병에 대해 진단하고 사람들로부터 행복을 앗아가는 감정과 그 상황에 대해 설명해준다. 그리고 이러한 마음의 병과 나쁜 감정, 안 좋은 상황에 대처하는 법과 기를 이용한 수련이 어떠한 도움이 되는지 안내하고 있다.

또한 기가 무엇인지, 그리고 기가 우리에게, 우리 주변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며 그 영향력은 얼마나 되는지 등에 대해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것들을 통해 쉬고 자세하게 풀어냄으로써 독자들이 기에 더욱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돕는 점도 특징이다.

그런가 하면 본격적으로 기를 이용한 수련을 하기 전에 선행하면 좋은 것들과 삶을 바꿔주는 기 수련법, 다시 말해 명상법까지 담았다. 저자들은 독자들이 해소하고 싶은 것들을 크게 10개의 항목으로 분류해 각각의 항목에 알맞은 명상법을 풀어 놓았다.

기존의 기 수련법이나 명상법을 다루는 책들이 자신을 다스리면 모든 것이 잘 풀린다고 말하는 것과 달리, 저자들은 기에 대해 확실하게 인식하고 각각의 상황에 맞는 수련법을 제시함으로써 좀 더 구체적이고 세밀하며 동시에 시간까지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들은 기 수련과 명상을 통해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벗어날 수 없는 스트레스의 늪과 각종 마음의 병에서 벗어났고 자신의 꿈에 한 발 한 발 다가가고 있다고 한다. 또한 이러한 방법을 많은 이들과 공유하고자 했고, 자기 시간을 많이 내지 못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이 책 ‘내 인생의 터닝 포인트 15분’을 집필하였다.

이 책은 행복한 삶을 위해 오늘도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어 스스로를 돌아보지 못하는 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다. [사진제공=북랩]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