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배우 김혜은이 순종적인 결혼생활 도중 이혼 위기를 겪은 일화를 전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16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비밀의 정원’에서는 배우 김혜은과 이수경이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 날 방송에서 김혜은은 “그동안 남편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아니오’라는 말을 못했다. 정말 순종적이고 희생적인 결혼생활에 10년 차까지 남편과 문제가 없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김혜은은 “연기를 하면서 다른 인물을 접하고 특히 영화를 하면서 내면의 것들이 깨어나 오더라. 심하게 폭발적이었다”라고 털어놨다. 덧붙여 “이제는 직설적으로 할말을 한다”라고 밝혔다.

이에 양재웅 정신의학과 전문의는 “특히 우리나라 여성 중에 김혜은 씨 같은 경우가 많다. 더구나 일찍 결혼한 경우 내가 누군지 모르는 상태에서 생활을 이어가다가 나를 찾는 과정에서 혼란을 겪는다”라고 설명했다.

이를 듣고 있던 MC 성시경은 "자신을 찾아가는 모습을 남편이 좋아해 주냐"라고 물었고, 김혜은은 "처음에는 이혼 이야기까지 나왔다. 왜냐면 순종적인 건 1등이었으니까. 그런데 영화를 찍으면서 많은 것들이 남편에게는 인내였다. 영화를 찍다 보니 내가 바뀌어 있다. 사람 자체가 안 보이던 모습을 보이고 나도 못 돌아가니까 문제가 쉽지만은 않았다"고 고민을 털어놨다.

한편 '비밀의 정원'은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해봤을 '심리'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는 프로그램이다. 연예인의 일상을 통한 심리분석과 시청자 사연을 통해 아무도 답해주지 않았던 마음속 궁금증을 풀어가 보는 취지로 시청자들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