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크리스 프랫 주연의 SF 블록버스터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400만 관객을 돌파했다.

2위를 차지한 조진웅, 류준열 주연의 범죄 액션 영화 <독전>은 누적 관객 460만을 기록했다. 이번 주는 권상우, 성동일, 이광수 주연의 <탐정: 리턴즈>와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는 <오션스8>이 개봉했다.

국내 최대 영화 예매 사이트 예스24 영화 예매 순위에서는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이 예매율 46.8%로 2주 연속 예매 1위에 올랐다.

이광수의 가세로 웃음 코드가 한층 보강된 권상우, 성동일 주연의 코믹 추리물 <탐정: 리턴즈>는 예매율 18.1%로 2위를 차지했다.

산드라 블록, 케이트 블란쳇, 앤 해서웨이 등 헐리우드 유명 여배우들이 의기투합한 범죄 액션 영화 <오션스8>은 예매율 17.6%로 3위에 올랐다.

장기 흥행 중인 <독전>은 예매율 6.8%로 4위를 차지했고, 애니메이션 <극장판 포켓몬스터 DP>는 예매율 2.8%로 5위에 올랐다. 에이미 슈머 주연의 코믹 드라마 <아이 필 프리티>는 예매율 2.4%로 6위를 기록했다.

다음 주에는 김환희 주연의 <여중생A>가 개봉한다. <여중생A>는 자존감 0%의 여중생 ‘미래’가 처음으로 사귄 친구들에게 받은 상처를 랜선친구 ‘재희’와 함께 극복해 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이 밖에 펜션을 둘러싼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이이경, 조재윤 주연의 <더 펜션>과 웨스 앤더슨 감독의 애니메이션 <개들의 섬>이 개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