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GS25에서 대한민국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수제맥주를 즐길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와 코리아 크래프트 브루어리와 손을 잡고 수제맥주 ‘광화문’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GS25의 ‘광화문’은 4주간의 발효 기간을 거쳐 맥아(Malt)의 깊고 풍부한 맛과 묵직하고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프리미엄 엠버에일(Amber Ale)*로, 호박색을 띄는 붉고 진한 컬러가 특징이다.

또 자양강장제로 사용되는 한약 약재 성분인 맥문동(麥門冬)을 함유하여 감칠맛과 약간의 단맛을 더해 풍미를 살렸으며 제품 겉면 라벨에는 광화문 등을 일러스트로 나타내 서울의 트렌디함과 개성을 표현했다. 용량 500mL

이처럼 GS25가 차별화 수제맥주를 선보이는 것은 자신을 위한 소비에 큰 가치를 두는 ‘소확행’과 ‘가심비’ 등의 트렌드로 기존의 획일화 된 라거 위주의 국내 맥주 시장에서 벗어나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진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에서 작년 7월 더부스국민IPA 등 수제맥주를 도입한 후 올해 5개월간 매출이 직전 기간 대비 157% 신장하는 등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구스아일랜드IPA병, 더부스대강병, 제주위트에일 등 15종의 수제맥주를 판매하고 있다.

4월 주세법 개정으로 소규모 양조장의 수제맥주 판매가 일반 유통업체에서도 가능해짐에 따라 이같은 차별화 수제맥주를 출시할 수 있게 됐다.

GS25의 ‘광화문’은 한국 최초의 수제맥주 공장인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와 협업해 개발됐다.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는 2014년 설립 후 2015년 국내 최초로 수제병맥주를 출시했으며 ‘해운대’와 ‘평창’ 등 ‘아크(ARK)시리즈’를 주력상품으로 HACCP 인증까지 취득한 가정용 수제맥주 매출 1위 업체다.

GS25는 국내 대표 수제맥주 브류어리와 손잡고 선보이는 프리미엄 엠버에일 ‘광화문’이 더욱 분위기 있게 맛있는 맥주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현창 GS리테일 주류 MD는 “수제맥주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날로 증대되면서 서울의 중심인 광화문을 모티브로 한 차별화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규모 양조장과의 협업으로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다양한 상품들을 개발하며 편의점 주류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GS리테일]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